[신흥 강자, 트론 플랫폼!] 파일코인의 아성에 도전하는 비트토렌트- 트론의 저장성 코인!
안녕하세요! 후디독입니다.
오늘은 최근 어마어마한 성장세로 파일코인과 같은 저장성 코인이면서 동시에 저평가된 트론의 플랫폼의 대표 코인인 비트 토렌트(btt)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트 토렌트의 거래소와 시가총액
비트토렌트는 현재 전체 시가총액 순위가 최근 몇일간 순식간에 상승하여 전체 시총 19위에 랭크된 코인입니다.
거래되는 거래소는 한국의 거래소 업비트, 빗썸 뿐만 아니라 세계 1위 거래소, 바이낸스와 2위, 후오비에 모두 상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거래 볼륨을 가장 많이 차지하는 것은 업비트 26%이며 그 다음은 바이낸스 20%, 오케이엑스 11%로 이어지고 나머지를 그외 거래소들이 고르게 나눠 가진 상태입니다.
이번 상승의 트렌드를 이끌어 나간 것이 업비트 였던 점이 인상적입니다. 항상 한국은 급격한 상승이 오는 코인에 프리미엄을 얹어 사기도 하는 민족인 것 같습니다.. 다르게 말하면, FOMO를 쉽게 느낀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FOMO란 fear of missing out의 줄임말으로 올라간 것에 탑승하지 못했던 상대적 박탈감을 의미합니다.
비트 토렌트와 트론의 상관관계
비트 토렌트는 트론 생태계의 코인입니다. 최근 비트토렌트의 성장과 함께 다시끔 트론이 재평가되는 계기가 되었다고도 볼 수가 있겠습니다.
트론의 차트적으로 보았을 때도 trc/btc 차트 상에서 강한 수렴의 끝에서 발산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많은 트위터의 암호화폐 인플루언서들은 사토시 차트 즉, btc 차트 상에서 분석을 합니다. 이는 곧 btc가 암호화폐의 기축통화이자 기준점이 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사토시 차트 상에서 트론의 발산 시작은 아직 그 상승세가 미약하고 더욱 강한 상승 트렌드를 따라갈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노란색 선이 사토시 상의 트론의 가격이나 아직 이전 고점까지의 상승 발산 갈 길이 멀다.)
여기에 더하여 트론의 차트적인 반등 자리였지만, 트론 생태계의 댑들도 조금씩 그 상승세를 드러내고 있다는 것도 중요한 점입니다. 댑 레이더 상의 트론 플랫폼 코인은 5위와 12위에 랭크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불과 몇 달전까지 트론 플랫폼 상의 코인들은 몇개 없었으나 현재는 3페이지가 넘어가는 댑들이 생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종합해보면, 비트 토렌트의 상승의 재료 중에 하나로서 강력한 플랫폼 코인으로 재평가 받는 트론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트 토렌트의 기본적 설명
비트 토렌트의 기능은 쉽게 압축해서 말한다면, 파일코인과 같이 분산형 저장 코인입니다. 이는 백서에서 다음과 같이 표현됩니다. ' 비트 토렌트는 전 세계적으로 컴퓨팅 리소스의 가치를 교환하는 새로운 국경없는 경제를 구축합니다. '
비트 토렌트는 2001년이라는 꽤나 오래된 개발 시작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흔히 아시는 토렌트와 같이 대용량 파일 전송을 위해서 필요한 신뢰 가능한 중앙 서버를 대신하여 여러 클라이언트에 분산 배포하는 것입니다. 이 기술은 기존의 토렌트 기술과 블록체인의 핵심 기술인 분산 원장으로 가능해집니다.
비트 토렌트를 주목하는 많은 대기업과 주요 인사
비트 토렌트 프로토콜의 사용 기업은 비트 토렌트의 본래 상승이 예견되었다고도 볼 수 있을 정도로 그 파트너쉽과 고객사가 인상적입니다.
넷플릭스, 페이스북, 구글, 트위터 등의 나스닥의 10위 권의 it 기업들이 비트토렌트 프로토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닙니다.
블라자드는 비트토렌트에 대해서 세계에서 가장 큰 분산 프로토콜로서 극찬하며 언젠가 전세계 온라인 게임 시장을 혁신할 것임을 단언합니다.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의 창시자도 비트 토렌트를 메타게임의 성공 즉, 게임 업계에서의 미래 성장 잠재력을 비트토렌트에게 보았던 것 같습니다.
비트 토렌트의 압도적인 실 사용량과 유저
백서에서 발췌한 바로는 비트 토렌트는 백서 발행 당시에 이미 10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프로토콜이자 세계에서 두번째로 가장 큰 분산형 프로토콜이었습니다. 비트코인을 능가하는 18년 1월 기준으로 사용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21년 4월의 공식 홈페이지 상에서는 백서 발행 후 3년이 지난 오늘날, 20억명의 실사용자를 보이는 어마어마한 시장의 채택율을 보입니다. 무슨 말이 더 필요없는 프로젝트네요..
비트 토렌트의 생태계 확장
비트 토렌트의 생태계도 인상적입니다. 웹환경과 모바일 모두에서 비트토렌트를 서비스하며 다들 아시는 유토렌트 또한, 비트토렌트의 자회사입니다.
또한, 일전에 포스팅한 쎄타 코인처럼, 분산형 저장 네트워크 파워를 비즈니스 모델로 한, Dlive라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Dlivesms 동영상을 보는 사용자가 일정부분 동영상 스트리밍 파워를 지원하면서 동시에 보상을 받게됩니다. 세타코인은 이 아이디어 하나로 엄청난 상승을 이끌며 유튜브의 아성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community.dlive.tv/about/welcome-letter/
비트 토렌트의 가격과 차트
이 글을 포스팅하는 이 순간에도 비트토렌트는 엄청난 상승을 그리고 있습니다. 너무 좋은 프로젝트이기에 아직은 추가 상승할 여력이 남아있다고 생각됩니다. 시총 순위 20위에서 더 크게 상승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분할하여 매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