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영역

[카카오 호재 코인!] 디카르고($DKA) 클레이튼 파트너, 카카오 파트너, 딜레오 파트너, 롯데 로지스틱스, 가격, 호재, 공시, 차트, 급상승

by 후디독 2021. 3. 16.
728x90

 안녕하세요! 후디독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코인은 '디카르고 코인'입니다. 카카오와의 협업 발표로 다들 인지하고 계신 국내 코인입니다. 최근 급격한 가격 상승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는 것 같아요. 잡코인의 일시적인 펌핑으로 취급하기에는 카카오 호재를 포함하여 롯데로지스틱스와의 협약 등 반영되지 않은 큰 호재들이 많은 코인이기에 차근차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카르고 코인($DKA) 거래소와 시가총액

 

 빠르게 거래소와 시가총액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21/3/15 현재, 디카르고 코인은 236위의 시가총액을 가진 코인으로 오늘 85%의 가격상승과 함께, 시가총액과 그 순위도 가파르게 상승 중인 코인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국내 코인들과는 달리, 후오비글로벌에 상장이 된 코인으로 완전한 국내 코인이라고는 볼 수 없겠으나, 대부분의 물량이 업비트에서 거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 거래소에 대한 추가 상장도 관심있게 지켜볼 수 있는 부분이며, 이번 상승이 국내 거래소에서 대부분 이뤄졌다는 것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거래대금 볼륨의 업비트에 몰려있는 모습

 

 

디카르고 코인($DKA) 설명

 

 

dkargo.io/

 

디카르고(dKargo)

차세대 물류 네트워크를 위한 협업 기반 분산 프로토콜

dkargo.io

 

 디카르고 토큰은 ERC-20 기반의 토큰이며 디카르고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투명한 물류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한 협업 기반 분산 프로토콜'로서 압축하여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 상에서 DKA 토큰은 플랫폼 기반 토큰으로서 벨류체인 상의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이 개방형 분산 프로토콜인 디카르고 플랫폼에 다각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됩니다. 이런 디카르고 프로토콜은 기존의 폐쇄적이고 분산 독립된 유통 물류에 대한 솔루션인 플렉서블 물류의 구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KA의 구체적인 활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카르고 플랫폼 생태계 기반 토큰인 DKA는 플랫폼 참여자들이 물류 데이터 제공을 하였을 때, 플랫폼 가치 상승에 대한 대가로서 지급됩니다. 한편, 플랫폼에 참여하는 물류 사업자들은 DKA 스테이킹을 통해 서비스 이행을 보증합니다. 또한, DKA는 플랫폼 물류 서비스에 대한 결제 보조 수단으로서 활용됩니다.

(공식 홈페이지와 백서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디카르고 코인($DKA) 카카오 페이와의 협업

 

3개 회사의 전략적 합작에서의 중추 역할을 담당하는 디카르고 프로젝트

 

 흔히 알려진 바와 다르게 디카르고 코인과 카카오의 협업이 카카오의 물류 유통 서비스 시장의 직접 진출로 해석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카카오는 카카오 페이로서 물류 유통 서비스 시장에 '기획과 마케팅'을 담당하는 합작 형태인 것을 백서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즉, 해외 배송 및 data 중개 역할의 deleo, 국내 택배 운영 및 cs와 같은 하드웨어적인 부분을 담당하는 롯데 로지스틱스, 서비스 기획 및 마케팅과 같은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을 담당하는 카카오페이의 전략적 합작 회사로 만들어진 '이지고'를 돌아가게 하는 연료로서 디카르고 토큰이 담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많이들 생각하시기를 쿠팡의 로켓배송의 아성에 도전하기에는 지지기반이 약하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세 회사의 전략적 합작 형태라면 충분히 위협적인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그에 따라, 디카르고 생태계가 커져가며 DKA 토큰의 가격적 상승도 당연한 수순이라고 봅니다. 보통 국내 코인을 이렇게까지 소개해드리지 않습니다만, 한국의 Vechain 과 같은 코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비체인 코인은 맥도날드와의 협약으로 엄청난 성장을 기록하는 높은 시총의 글로벌 알트 코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의 넓은 사용자 기반과 딜레오의 이커머스 물류 서비스

 

 

 

디카르고 코인($DKA) 핵심 개발진과 insider

 

www.linkedin.com/in/jungwon-yang-04100756/

 

 디카르고의 ceo와 cso는 각각 이진호와 양중원으로 두분 모두 서울대를 졸업하고 sk 이노베이션스에서 근무한 뒤에 같이 나와서 디카르고 프로젝트를 시작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코인 하나인데, 인사이더 분석까지 하는지 싶으실 수도 있겠지만, 주식에서와 같이 펀더멘탈 분석에 있어 ceo를 비롯한 핵심 인사들의 정보는 회사의 잠재 가치를 알아낼 수 있는 중요한 지표이기 때문에 디카르고 팀은 상당히 긍정적인 펀더멘탈을 가진다고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동시에 앞서 말씀드린 카카오 페이, 딜레오, 롯데 로지스틱스의 벤처 합작 회사인 '이지고'의 대표로서 이진호가 있으며 따라서, 디카르고 프로젝트의 모회사가 '이지고'임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디카르고 코인($DKA) 추가적인 미반영 호재

 

 디카르고는 2019년에 시작된 프로젝트로서 최초 파트너사인 카카오와 딜레오, 롯데로지스틱스 이외에도 지난해 6월 4일, 전국버스운송사업조합연합회와의 MOU를 체결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버스연합회는 전국 고속 버스 운송사업 조합을 포함한 국내 버스 운송사업조합의 운송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기에 이러한 데이터 베이스가 디카르고 플랫폼에서 실질적으로 결과물을 낼 시에는 DKA의 큰 가격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와의 협업 개발 최근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배송에 블록체인 기술 적용.. '디스캐너'에서 실시간 확인,www.news1.kr/articles/?4229383' 디카르고는 로드맵대로 카카오와의 소프트웨어적인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주목해야할 부분은 아무래도 2021년 Q3, 데이터 마켓플레이스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와 Q4. 데이터 마켓플레이스 오픈 베타로 이어지는 결과물을 내는 단계에 귀추를 주목해야 할 것 입니다. 보통 암호화폐에 대한 최종적인 가격 상승과 가치 평가는 로드맵에서 최종 단계가 현실 경제에서 구현될 시점에 이뤄지고는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비체인의 가격상승은 처음 글로벌 와인회사의 와인의 유통단계에서의 실질적인 비체인 활용을 검증받고 이뤄진 바가 그 예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한국의 비체인이라고 기대하는 부분은 바로 이 부분이 얼마나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채택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우측 상단 오른쪽 그림의 데이터 마켓의 오픈 베타는 B2B 서비스의 개막으로 B2B 서비스가 잘 호응을 받는다면, 자연스레 B2C 시장으로도 저희가 접할 수 있게끔 되는 날이 머지 않을 것입니다.

 

 

디카르고 코인($DKA) 차트와 가격 분석

 

 디카르고의 가격은 3월 3일 경에 발표된 카카오와의 협업 공시 때의 급상승 이후에 조정이 잠시 왔다가 오늘 기준(2021/3/16) 100%에 육박하는 어마어마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 아시다시피 암호화폐에서 100% 상승은 흔치 않은 일이 아니며 가격적으로도 아직 더욱 성장할 기대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급상승 후에는 항상 급격한 하락이 동반하기 때문에, 지금 시점에서 FOMO를 느끼고 들어가시면 물리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조정이 오게 되니 그 때, 순환 매수하시어 매집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시총 236위이자 펀더멘탈과 파트너쉽이 튼튼한 국내 코인을 리뷰하며 저 또한, 기분 좋은 포스팅이었습니다. 그래도 항상 급격한 상승으로 인해 성급하게 투자하시지 마시고 본인의 판단 하에 신중하게 투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아무래도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알트는 변동성이 높기 때문에 감당가능한 포지션으로 투자하시어 일상생활에 지장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 더 좋은 코인을 발굴하여 들고 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