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영역

[삼성과 카카오가 투자한 코인!] 오브스 코인($ORBS) 공시, 가격, 호재,

by 후디독 2021. 3. 19.
728x90

 

 

안녕하세요! 후디독 입니다.:)

 

오늘은 이전에 삼성과 카카오의 투자를 받고 기대중에 있던 중 3월 12일 삼성 블록체인과 직접적으로 파트너쉽을 맺는 등의 여러 호재를 등에 업고 성장 중인 오브스 코인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오브스 코인($ORBS)의 거래소와 시가총액

 

 

 

 

 

 

우선, 오브스 코인의 거래소는 현재, 국내외 거래소에 다양하게 상장되어 거래 중이나, 업비트에서 전체 거래량의 88.4% 가량 흡수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꽤나 많은 거래소에 상장되어 거래되는 것도 긍정적인 지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시가 총액은 21/3/19 기준, 104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불과 어제자를 기준으로 100위권에 진입을 성공했으나 현재, 조정 장세가 3일 정도 지속되며 밀려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차치해서 본다고 해도 큰 성장폭을 기록하고 있는 코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오브스 코인($ORBS)의 기본적 설명

 

오브스 코인은 기업형 블록체인을 지향하는 플랫폼 코인입니다. 오브스가 운영하는 가상체인은 연동된 댑의 트랜젝션을 전담하여 처리하는 프로세스 가지기에 기존 퍼블릭 체인이 겪는 네트워크 과부화와 수수료 변동 문제가 해결된다고 합니다. 또한, RPos를 채택하여 트랜젝션 속도와 네트워크 보안성을 확보합니다. 이러한 댑을 구동하기 위한 연료로서 오브스 코인이 소모됩니다. 다시말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에이다와 같이 이더리움의 대항마로 등장한 플랫폼 코인입니다. BNB 코인과 에이다 등 이더리움의 단점을 개선하여 등장한 코인들은 시장에서 크게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오브스 코인($ORBS) 삼성과 카카오의 투자

 

 

 카카오인베스트먼트는 오브스 코인이 시장에 상장되기 전부터 기관 투자의 형태로 ICO에 참여하였습니다.  프라이빗 ICO로 이루어 졌던 투자임을 감안했을 때, 추후 설명해드릴 오브스 코인의 펀더멘탈적인 부분도 카카오를 통해서 재확인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한편, 이와 같은 투자는 아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카카오 자회사인 그라운드 X를 통해서 기술적 협력 관계도 함께 추진되었던 점도 관심을 기울여 볼만한 이슈 같습니다.

 

 

 

 

삼성 SDS 또한, 오브스의 투자를 진행한 바가 있습니다. 삼성 SDS는 IT 서비스를 지원하는 회사였으나 최근에 모바일과 클라우드를 비롯한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재도약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기업 특화 분산거래장부인 'Nexledger'를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굴내 굴지의 IT 기업들의 블록체인 사업 시작과 함께 할 파트너 중 하나로서 오브스코인을 뽑으며 잇달은 투자 배경에는 반드시 큰돈이 움직이는 만큼 큰 근거가 있었다고 이해해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삼성은 자회사인 삼성 블록체인을 통해 오브스 코인을 파트너 디앱리스트에 추가하며 기업형 퍼블릭 블록체인 솔루션으로서 오브스의 POS 지갑을 3월 12일 등록한 바가 있습니다.  삼성과 카카오의 투자는 비교적 투자된 지가 꽤 전 일이지만, 최근의 이뤄진 삼성 블록체인과의 파트너쉽은 오브스 코인의 어마어마한 가격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미 최근의 호재들이 모두 반영된 코인을 제가 굳이 드러내서 추천할 이유가 있을까요. 물론, 펀더멘털이 좋은 코인이기에 충분히 장기 투자로 가져갈 수 있는 플랫폼 코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가 예상하는 가장 유력한 호재 시나리오는 바이낸스에 상장될 수 있다는 이슈입니다.

 

 

 

 

오브스 코인($ORBS)의 바이낸스와의 이슈

 

 아직은 표면적으로 봤을 때, 국내 거래소에서 펌핑되는 코인처럼 보고 놓칠 수 있지만, 그러면 정말 너무 아까운 오브스 코인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삼성과 카카오 투자로 인해 1000%에 가까운 가격 상승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더 상승 여력이 남아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바이낸스와의 이슈가 많아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바이낸스는 세계 1위의 거래소이자, 상장이 되는 순간 어마어마한 상승폭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 예시로 $ALICE라는 코인은 바이낸스에 런치패드 이후 직상장하면서 0.1$에서 60$로 총 60000%의 상승을 보였습니다. 물론, 굉장히 이례적인 사례지만, 참고할 만한 예시입니다.

 

바이낸스와의 이슈는 다음과 같습니다.

cointelegraph.com/news/binance-and-orbs-sponsor-new-accelerator-for-defi-startups

 

Binance and Orbs sponsor new accelerator for DeFi startups

DeFi.org will accept startups building on all blockchains to offer mentorship and support.

cointelegraph.com

짧게 요약해서 말씀드리자면, 오브스와 바이낸스는 금년도 1월에 디파이 생태계를 위한 엘셀러레이터와 같은 디파이 협업을 맺고 지속 중인 이슈가 있습니다. 바이낸스가 최근에 $Badger, $Bifi와 같은 디파이들을 지속적으로 상장을 한 이슈가 있기에 오브스가 디파이와 관련된 바이낸스와의 협업은 조만간 바이낸스 상장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라고 조심스럽게 제 의견을 말씀드려봅니다. 

 

 

orbsdefi.com/

 

Orbs DeFi Portal

 

orbsdefi.com

오브스 디파이가 실제적으로 구동되고 있는 것도 위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브스 공식 트위터의 고정 포스트 이미지,,!

 

 

 추가로 트위터에 업로드된 새로운 이슈 공개를 앞두고 있다는 정보 또한 드립니다. 오브스의 리퀴더티 넥서스라는 키워드를 공개하며, 새로운 디파이 플랫폼인지, 아니면 리플의 플레어 네트워크 코인처럼 오브스 플랫폼을 기반한 새로운 코인인지는 알 수 없으나, 기대해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nexus.orbs.com/

 

Orbs Liquidity Nexus - coming soon

liquidity NEXUS coming soon

nexus.orbs.com

 

 

 

오브스 코인($ORBS) 가격과 차트

 

 

 오브스 코인의 가격은 현재 0.24$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저점대비, 1000% 이상 상승한 이후 조정이 온 상태입니다. 하지만, 조정 이후에 패닉셀로 이어지는 덤핑없이 (비트코인 하락에도) 횡보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제가 앞서 말씀드린 대로, 바이낸스와의 호재 기대와 디파이 프로젝트 등, 아직 공개되지 않은 프로젝트(트위터 상에서 주장하는)들이 기대심리를 이루고 추가 상승을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프로젝트를 찾아서 오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 조언이 아니며, 투자는 본인 스스로 판단 하에 해야함을 알려드립니다.

빗썸 - No.1 가상자산 플랫폼

댓글